FAQ / 1:1문의

아카데미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자유롭게 문의하세요

FAQ 검색
FAQ 검색

프로게이머/진로 관련 문의 목록

  1. Q

    Q1. 자녀가 프로게이머가 되고싶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이제까지는 상위 0.1% 이내인 마스터 상위권~챌린저 티어를 달성한 뒤, 프로게임단에서 진행하는 연습생 테스트를 거쳐 내부 경쟁을 뚫어야 프로게임단에서 데뷔할 수 있었습니다. 매우 높은 경쟁률과 운적인 요소가 필요했습니다.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상위권으로 안정적으로 실력을 올릴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코칭하며, 프로팀들과의 넓은 연결고리로 프로데뷔를 직접 지원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준비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가능성을 가지고 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체능 계열과 유사하게 재능적인 부분도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자녀가 진심으로 프로게이머를 지망하고 있다면, 먼저 상담을 통해 현재 실력과 마인드를 점검해보시고 지원을 결정해보심을 권유 드립니다.
  2. Q

    Q2. 프로게이머가 되지 못할 경우 혹은 은퇴 이후 리스크가 너무 큰 것 같아요. 

    A
    스타크래프트로 대표되는 1세대 프로게이머들은 이스포츠 판이 국내에 국한되어 있어 아무래도 은퇴 이후 진로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북미, 유럽, 중국을 비롯하여 이스포츠 무대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확장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스포츠 산업 인력, 프로팀 코치 등 다양한 직업들의 기회가 있으며, 또한 최근에는 1인 방송으로 프로보다 더 높은 수입을 버는 방송인들도 있습니다.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단순히 게임 연습 뿐 아니라 외국어와 이스포츠 산업 동향 등을 교육하는 이유는, 바로 다른 직업으로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려는 것입니다.
  3. Q

    Q3. 대학교 학력은 얻고 싶은데, 걱정입니다. 

    A
    현재 국내에서도 e스포츠와 관련된 전공학과가 생기는 등 대학과의 연계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로게이머와 팀을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전남과학대가 있으며 최근에는 연세대학교에서 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하여 e스포츠학과를 개설하겠다는 발표를 했습니다.

    저희 아카데미 전임강사 조아람 코치님은 전남과학대 이스포츠과 전임강사로 활동하셨으며 해당 대학으로의 진학을 돕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중에서는 유일하게 전남과학대와 대학 - 산업체간 사회 맞춤형 학과 운영 협약을 맺었습니다.
    또한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멘토 강사들이 생활 상담을 통해 지망생들이 일반 교육과정에 성실하게 임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활발하게 교육기관들과의 MOU 체결을 추진하고 있어 적극적으로 진학에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전남과학대 사회맞춤형 학과 운영 협약 체결
     
    학교에서 e스포츠를 전공하고 공부한다고요? - KeSPA 대학생 리더스 (출처 : KESPA)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514&aid=0000000514
     
  4. Q

    Q4. 게임을 학업 외의 도피처로 생각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A

    물론 현실적인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고 프로게이머를 지망하는 학생들 역시 많이 만나게 됩니다. 적어도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가 드리는 약속은, 등록한 학생의 프로게이머로의 가능성을 냉정하게 진단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최대 2-3개월 이내에 프로게이머로의 가능성이 없다는 판단이 나오면 먼저 수업을 중단하고 다른 진로를 권유드릴 예정입니다. 

간편문의